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심사 통과하기: 사진 관련 다양한 꿀팁

구름한조각 2024. 9. 8. 00:22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통과를 위한 꿀팁시리즈. 지난 시간에는 링크에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오늘은 사진에 관한 꿀팁을 이것저것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항상 기본은, 로봇이라면 이 걸 어떻게 평가할까를 염두에 두는 것을 잊지 마세요!

 

목차

     

    1. 적당한 사진 개수?

    제가 애드센스 공부를 할 때 제일 많이 들었던 말 중의 하나가 사진을 넣지 마라 2~3개는 넣어라였던 것 같습니다. 누구는 사진이 많아도 통과가 되었다는 사람도 있고, 다들 상황이 다릅니다.

     

    일단 사진이 하나도 없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사진이 없는 글은 밋밋하지요. 최소 썸네일이라도 넣으려는 노력을 (로봇에게) 보여줘야 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구글봇이 좋아하는 것은 정보성 글입니다. 당연합니다. 사람들은 궁금한 게 있을 때 답을 찾으려고 검색엔진을 쓰는 거니까요. 글에 이해를 도와주는 사진을 몇 장 곁들이는 것 정도는 아주 권장할 만합니다.

     

    사진만 넣는 것은 당연히 금물이고요. 사진 분량이 글을 넘어서는 것도 위험할 것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사진을 넣고 그에 관련한 문단을 써주는 것입니다. 정보성 글의 면모를 보여주겠지요. 

     

    2. 사진의 용량과 분량

    사진을 많이 넣으면 안 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문제입니다. 사진은 용량이 크기 때문에 아무래도 글을 무겁게 만들고, 무거운 글은 사람들이 읽으려고 클릭했을 때 로딩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로딩속도가 느린 글은 SEO 점수가 깎여나가지요. 따라서 사진을 넣을 때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적용한 후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1. png 보다는 용량이 적은 jpg를 사용하기

    1. jpg 용량 줄이기 사이트 활용하기: 구글에 검색하면 많은 무료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2. webp로 변환 후 사용: jpg보다 더 웹에 적합화 된 것은 사실 webp입니다. 마찬가지로 많은 무료사이트들이 있습니다. 

     

     

    3. 대체 텍스트 반드시 달기

    대체 텍스트란, 사진이 뜨지 않았을 때 무슨 사진인지 알려주는 글을 말합니다. 보통 고양이가 의자 위에 있는 사진, 처럼 그 사진을 간결히 묘사해 주는 문구이지요. 이 또한 SEO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티스토리는 PC버전의 경우 사진을 클릭 시,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대체텍스트를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아직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진의 무지 옆을 보시면 톱니바퀴가 보이시지요? 그것을 누르고 내용을 일일이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SEO를 꾸준히 하는 것은 추후 애드센스 통과 후 수익과도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귀찮아도 잊지마시고 꼭 넣어주세요.

     

    대체 텍스트 달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통과를 위해서 알아두면 좋을 여러 가지 사진 관련 팁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적어드리는 팁은 여러 곳을 보며 공부한 것과 경험에 바탕을 둔 것으로 100%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저번에도 언급했지만, 뭐 하나 잘못했다고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소소한 점들이 모여 불합격이 되는 것 일기 때문에, 이왕이면 작은 부분들도 신경 써서 빠르게 합격 받으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