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이오주 여행 정보

오하이오 주 여름 물놀이: 시더 포인트 쇼어 워터파크 & 숙박 추천

구름한조각 2024. 7. 19. 04:36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는 신시내티 및 그 근교의 워터파크와 야외 물놀이 장소를 추천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하이오 주에서 놀러 가기 좋은 곳 중 유명한 곳인 시어 포인트 쇼어 워터파크 (Cedar Point Shores Waterpark)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 기본 정보

    출처: 위키피디아

     

    • 위치: 1 Cedar Point Dr, Sandusky, OH 44870
    • 오픈시간: 놀이동산은 오전 10시~오후10시, 워터파크는 오전 11시~오후 7시
    • 입장료: $ 49.99부터~
    • 워터파크 개장: 늦봄 (5월 말) ~ 초가을 (9월 초)

    시더 포인트 쇼어 워터파크 (Cedar Point Shores Waterpark)는 샌더스키(Sandusky)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샌더스키는 오하이오 북쪽, 오대양에 바로 접한 지역이지요!

     

    시더 포인트 쇼어 워터파크는 오하이오 주에서 가장 큰 워터파크 겸 놀이동산 중 하나로, 오하이오 주에 사는 사람들 (물론 타주 사람들도) 여름 관광지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다양한 워터 슬라이드와 웨이브 풀, 어린이용 놀이 구역, 다양한 식당과 여러 숙박 시설까지 휴가를 보내러 가기 좋은 곳이지요! 

     

    놀이동산은 5월 초에서 10월 말까지 열고 있으며 워터파크 부분은 5월 말에서 9월 초까지만 개장합니다. 놀이 공원 티켓과 워터파크 티켓은 온라인으로 구매 시 각각 49.9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현장 예매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하므로 미리 예매를 하고 가시기를 추천드려요!

     

     

    2. 100% 즐기는 꿀팁

    추천 날짜

    오하이오 주의 유명 워터파크 답게 개장 후 여름 내내 인파가 북적이는 곳입니다. 하지만 보통 8월 중순 이후는 학교가 개학한 후여서 인파가 그나마 좀 줍니다. 워터파크는 9월 초에 문을 닫으므로, 여건이 된다면 8월 중순에서 9월 시작 전, 평일에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려요!

     

    패스트 레인 티켓 이용하기

    빠른 입장과 우선 탑승이 가능한 패스트 레인(fast lane) 티켓을 별도로 팔고 있습니다. 줄 서는 것이 싫고 하루나 이틀 정도로 짧게 여행을 하는 경우는 이 패스트 레인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레벨에 따라서 95달러, 120달러짜리가 있습니다. 당일 이용 가능한 수량이 제한되어 있어서 미리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준비물 잘 챙기기 (feat. 수건!)

    수건 챙겨가셔야 합니다! 수건 대여 서비스가 없어요! 놀이동산 내에서 수건을 팔기는 하는데 비쌉니다. 미리 개인 수건 챙겨 가시길 바랄게요! 

     

    그 외에 방수백, 선크림, 물병 등도 챙겨 가세요. 개봉하지 않은 플라스틱 물병은 반입이 가능합니다. 깨질 위험이 있어서 유리 물병은 안 된다고 해요. 또, 물 외에 다른 음식과 음료수는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단, 건강상의 이유로 꼭 들고 가야 하는 음식의 경우는 상관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공원 내에서는 담배든 전자담배든 다 금지되어 있습니다. 워터파크 입구에서 짐 검사를 하므로  허용되지 않은 물건들을 들고 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Cedar Point Shores Waterpark Beach

    적절한 수영복 입기

    무난한 수영복 가져가시기를 추천드려요. 금속 단추, 지퍼, 스냅 같은 것이 달린 수영복을 입으면 몇몇 워터파크 놀이기구를 탈 수 없다고 합니다. 아쿠아 슈즈를 신는 것은 괜찮은데 슬라이드 같은 것을 탈 때는 신발을 벗어야 한다고 합니다.

     

    라커 이용하기

    놀이공원 내에서 숙박을 한다면 숙소에 짐을 둘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라커를 이용해 보세요. (물론, 숙소에 머문다고 해도 크기가 크기 때문에 왔다 갔다 하기 귀찮다면 라커를 이용하셔도...)

     

    정문과 놀이공원 곳곳에 다양한 사이즈의 라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드를 이용해서 결재하고 하루 종일 무제한 열었다 닫았다가 가능하니 문을 열 때마다 돈을 내야 할 걱정이 없습니다. 😊

     

    날씨 확인하기!

    비가 와도 워터파크가 문을 닫지는 않습니다. 다만 번개가 칠 경우, 안전을 위해 모든 물놀이 시설이 일시 중단됩니다. 또한, 폭우 또는 강풍 등의 이유로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될 시 운영이 일시 중단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리엔트리 티켓 받기

    혹시나 놀이동산 구역을 벗어났다가 다시 돌아오고 싶은 경우는 리엔트리 (re-entry)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무제한 출입이 가능한 시즌 패스가 있다면 굳이 받지 않아도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잊지 말고 티켓을 받아 두세요. 

     

     

    3. 숙박 추천

    공원이 꽤 크기 때문 하루만 있기에는 아쉬운 곳입니다. 하루 이상 즐기고 싶다면 놀이 공원 밖, 샌더스키 지역의 숙소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편리함을 위해 공원 내 마련된 숙소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공원 내에 숙박 시설이 여럿 있는데요. 

     

    당연히 호텔도 있지만, 미국 분위기를 흠뻑 느끼고 싶으시다면 오두막집(cabin)에서 머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샌더스키 비치에 바로 접해있는 구역에 물가를 따라 오두막집이 주욱 늘어서 있답니다. 

    Cedar Point Shores Waterpark BirdEye View
    출처: 익스피디아 그룹

    사진에 보이는 물 바로 옆에 죽 늘어선 집들이 바로 오두막집들인데요. 한 팀당 한 독채를 대여해서 편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바로 앞에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합니다.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Cedar Point Shores Waterpark Cabins Outside
    출처: 익스피디아 그룹

    해변까지 무료로 셔틀도 제공되고 24시간 프론트 데스크에 세탁 시설 등도 딸려 있어서 호텔 못지않게 편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근처에 beach bar도 있어서 한 잔 하기도 좋고 어린이 수영장도 있어서 가족끼리 방문했을 때 머물기도 좋은 곳입니다.

     

    Cedar Point Shores Waterpark Cabin Inside
    출처: 익스피디아 그룹

     

    캐빈 안에는 냉장고, 전자레인지, 커피메이커를 갖춘 주방도 있습니다! 참, 음식을 못 들고 가는 건 놀이공원 & 워터파크 안이고, 숙박 시설에 들고 가는 것은 상관없어요. 밖에 바비큐 그릴도 있어서 고기 사가고 햇반 사가서 물을 보면서 먹는 것도 운치(?) 있을 것입니다. 

     

    무료 Wifi와 케이블 티비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통 캐빈은 청소를 직접 해야 하는데 여기는 숙박당 1회 하우스 키핑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익스피디아 기준 평점 10점 만점에 무려 9.2점이나 받을 정도로 깔끔하고 편안한 숙박 시설입니다.

     

     


    시더 포인트 쇼어 추천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하이오 주의 유명한 놀이 공원이자 워터 파크인 시더 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바다에서 먼 오하이오 주에서 그나마 가장 바다와 가까운 (?) 오대양을 끼고 하루 종일 놀기 좋은 곳입니다. 이번 여름에 물놀이하러 시더 포인트 쇼어에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