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활 정보

미국 냉동 김밥, Sunlit(선릿) 김밥 3종류 내돈내산 솔직 리뷰

구름한조각 2024. 6. 28. 06:06
반응형

미국은 한참 냉동 김밥이 유행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냉동 김밥 중 하나인 선릿 브랜드의 냉동 김밥 3가지 맛에 대한 리뷰를 적어 보려고 한다. 내돈내산 포스팅으로 개인적인 생각을 적었으므로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음을 고려해 주시길 바란다.
 

선릿 냉동 김밥 리뷰 타이틀

 

1. 기본 정보

A. 선릿 브랜드?

미국에 냉동 김밥 붐이 불면서 여러 회사에서 냉동 김밥을 팔고 있다. 나는 처음에 선릿 김밥을 Weee!라는 온라인 아시안 그로서리에서 처음 봤더랬다. Weee! 는 중국 계열인데 다른 아시아 제품도 많이 파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그래서 처음에는 선릿 브랜드도 중국에서 만들었나 싶었다. 
 
블로그 글을 쓰려고 찾아보니 이노하스(Innohas), 채움푸드 계열의 회사였다. 본사는 한국에 있고. 아시아 쪽에 파는 건 Innohas라는 브랜드로 미국과 유럽에 파는 건 Sunlit이라는 브랜드로 나가는 모양이었다. 김밥 외에도 만두, 볶음밥 등 다양한 냉동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다.
 

B. 구매처 및 가격

Sunlit Kimbap 또는 선릿 김밥을 검색하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살 수 있다. Weee! 사이트에서는 $4.99, 한양마트 사이트에서는 $6.99였다.

Weee!에서 구매한 선릿 냉동 김밥

 
나는 Weee!에서 주문을 했고 위와 같이 보냉백에 담아져서 배송을 받을 수 있었다. 신선식품이라 배송이 매우 빨랐다. 발송되고 다음날 바로 도착했는데 다만 주말이 끼면 주말 건너뛰고 월요일에 배송을 하니 화요일에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신규고객 혜택으로 신선식품을 주문했는데도 $35 이상만 주문하면 무료배송이었다. 배송비는 그때그때 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잘 살펴봐야 할 것 같다.
 

선릿 냉동 김밥 및 다른 식자재

 
김밥은 총 3가지 종류가 있다. 야채 김밥, 김치 스파이시 불고기 김밥, (그냥) 불고기 김밥. 그런데 불고기가 든 김밥도 사실 plant-based 즉,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한 비건김밥이었다. 
 

Cam Mart의 선릿 냉동 김밥

 
참고로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또는 콜럼버스에 사시는 분들은 Cam Mart를 체크해 보시길 바란다. 최근 Cam Mart에 갔더니 선리스 김밥 3종류가 다 들어와 있는 걸 볼 수 있었다. 한국/일본 냉동식품이 있는 부분에서 찾을 수 있다. 가격도 $3.99로 온라인 쇼핑몰보다 저렴하다!
 

C. 조리방법

선릿 냉동 김밥 조리방법

조리방법은 간단하다. 포장지 겉면 모서리를 조금 뜯은 후 전자레인지에서 2~3분 돌린다. 1분 정도 가만히 둔 후 겉 포장지를 벗겨내고 먹으면 된다. 1200와트 기준이므로 각 전자레인지 별로 시간이 조금씩 조정이 필요할 것이다.
 
 

2. 야채 김밥 리뷰

선릿 냉동 김밥의 야채 김밥의 겉봉 사진

 
야채 김밥의 앞면 사진이다. 단면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 당근, 단무지, 우엉, 그린빈이 들어있다.
 

선릿 냉동 김밥 야채 김밥 사진

전자레인지에 돌린 후 포장을 벗긴 모습이다. 열전달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플라스틱 통 가운데 부분이 살짝 돌출되어 있다. 2 섹션으로 각 4개씩 총 8조각의 김밥이 들어있다. 참고로, 바바김밥(트레이더 조스 김밥)은 트레이가 3 섹션으로 나눠져 3개씩 총 9개의 김밥이 있었다. 

 

선릿 냉동 김밥 야채 김밥 단면

 
단면을 보여드리기 위해 접시에 올려보았다. 그린빈... 미국에서는 정말 흔한 반찬거리(?)이지만, 너무 한국적이지 않은 김밥 재료이다. 그래서 나는 처음에 이 회사가 중국 건줄 알았더랬다. 
 
단무지가 생각보다 말라서 아무 맛도 느껴지지 않았다. 그린빈이 씹는 맛은 살짝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그냥 밍밍한 맛이었다. 그냥 야채 씹는 식감이 들어간 밥 느낌이랄까. 아무래도 내가 매우 육식 파여서 그런 걸 수도 있다. 

선릿 냉동 김밥을 활용한 예시

 
아무 생각 없이 야채김밥만 4개를 주문했는데 내 입맛에는 맞지 않았다. 그래서 계란물 묻혀서 구워도 먹어보고 떡볶이에 찍어도 먹어보았다. 뭔가 맛을 좀 더 더해주면 낫다. 참고로 계란물을 묻혀 구울 거라면 전자레인지에 아주 살짝만 돌리도록 하자. 
 

선릿 냉동 김밥의 용기 모습

전자레인지를 돌리고 나니 야채에서 나온 물이 흥건하다. 오래 돌리면 많이 눅눅해지고 물이 좀 많이 나오는 듯했다. 그래서 나는 개인적으로 전자레인지에서 풀로 3 분다 익히는 것보다 1분 30초~2분만 익히고 잔열로 익도록 살짝 기다렸다가 두고 먹었다. 
 

3. 불고기 김밥 리뷰

선릿 냉동 김밥의 불고기 김밥 겉봉

 
불고기 김밥 사진이다. 이름은 불고기가 들어가지만 콩고기로 만든 대체육이 들어있어있는 비건 김밥이다. 야채김밥과 같은 그린빈, 단무지, 우엉, 당근이 들어간다. 거기에 간장이 첨가된 콩고기가 들어있다. 
 

선릿 냉동 김밥의 불고기 김밥 단면

 
불고기 김밥의 단면 사진이다. 불고기에서 나온 양념이 밥에도 베여있다. 그린빈이 적게 들어가고 불고기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다. 불고기 양은 많지 않다.

선릿 냉동 김밥의 불고기 김밥 옆모습

 
야채 김밥에 비해서는 훨씬 맛이 괜찮았다. 불고기가 달짝지근하다. 그래도 살짝 아쉬운감이 없지는 않다. 한입 먹어보고 나는 장조림과 함께 먹었다. 
 

4. 김치 스파이시 불고기 김밥

선릿 냉동 김밥의 김치 스파이시 김밥 겉봉

 
김치 스파이시 불고기 김밥이다. 이름은 스파이시지만 전혀 맵지 않다. 당근, 그린빈, 단무지, 우엉까지는 계속 반복이다. 대신 고춧가루가 들어간 콩고기가 첨가되어 있다.
 

선릿 냉동 김밥의 김치 스파이시 김밥 단면

 
세 가지 김밥 중 나는 이 김치 불고기 김밥이 제일 괜찮았다. 그냥 내가 자극적인 맛에 너무 길들여져서 그런지도... 다른 두 김밥에 단품으로 먹기가 제일 나았다. 그린빈 대신 다른 야채가 들어갔다면 더 좋았을 텐데. 내가 개인적으로 그린빈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마르고 큰 게 들어가 있어서 좀 슬프긴 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선릿 브랜드에서 나온 선릿 김밥, 비건 김밥 3가지 종류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써 보았다. 개인적으로 나는 (솔직하게) 야채 김밥은 정말 다시는 사 먹지 않을 것 같다. 김치 불고기는 다시 사 먹을 의향이 있다. 집에서 가까운 마트에 마침 저렴하게 팔고 있으니 아마 다시 사 먹게 될 듯하다. 
 
무튼 미국에서 다른 냉동 김밥과 구매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도 참고 해 주시면 좋을 듯하다.
 

미국에서 냉동 김밥 사기. 온라인/오프라인 김밥 구하기. 신시내티 김밥

케이팝, 케이 드라마 등의 열풍으로 한국 문화가 미국에서 좀 더 대중적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코리안 타코라거나 한국식 치킨을 파는 식당도 점점 늘고 있다. 작년부터는 미국 마트에 냉동

livingsomehow.tistory.com

 
 
 
 

반응형